메인메뉴 영역으로 바로가기 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

커뮤니티

TRAVEL REVIEW

여행후기

빛고을3코스-34번홈 승차
아이들이 어려서 많이 걱정을 했지만, 아름다운 풍경과 체험이 어울러진 행복한 체험이었습니다. 이갑진 2015.10.26
요약 : 아이들이 어려서 많이 걱정을 했지만, 아름다운 풍경과 체험이 어울러진 행복한 체험이었습니다.


 적벽코스 –천하제일경 적벽
30년 만에 개방, 아무나 갈수 없는 곳이라는 이야기를 들은지라 꼭 가보고 싶었던 곳이었는데, 빛고을 3코스로 버스로 그대로 이동하여 적벽을 구경할 수 있었습니다. 물론 적벽대전에 나오는 중국 적벽은 아니었지만, 호젓한 풀들과 맑은 물 그리고 김삿갓 이야기까지 정말 좋았습니다. 특히 저희 아이들이 어렸는데 3살 5살 들판에서 행복하게 술래잡기도 하고 행복한 시간을 만끽하였습니다.(망향정이라 죄송한 마음이 있었으나)

두번째 코스인 무등산 중심사 코스 - 배고파서 행복식당에서 6,000원짜리 보리밥 뷔페 식사를 하고 중심사까지 올라갔다가 내려오는길 항상 자주오는 코스이지만 , 역사와 문화에 대한 이야기를 들을 수 있어서 좋았습니다. 광주의 자랑 무등산을 뒤로하고세 번째 코스인 전통문화관 체험을 하여야 했으나, 우리가족은 중심사까지 올라가는데 너무 시간을 지체하여(중간 중간 낙엽, 물고기 들을 아이들이 관찰하는 것을 좋아했습니다.) 

전통문화관 체험을 하지 못하고 네 번째 코스인 김치박물관으로 향하였습다. 그런데 1,2,3번째 코스는 100점만점에 100점이었다면 네 번째 코스인 김치박물관은 사람도 없고^^; 체험코스도 없어서 많이 실망하였습니다. 광주의 대표적인 명물인 김치에 대하여 좀 더 많은 홍보와 활성화를 위한 노력이 필요할 거 같습니다. 

그러나 가족과 함께 할수 있고 재미있고, 아름다운 적벽, 무등산, 전통문화관을 갈 수 있었고, 나혼자가서는 죽어도 모를 소소한 역사이야기와 많은 배려까지 광주시민으로 살면서 광주광역시에서 운영하는 가장 행복한 체험이었던거 같다.

특히 너무 재미있게 이야기를 풀어주신 김도원문화해설사님께 진심으로 감사드립니다. 
댓글달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