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인메뉴 영역으로 바로가기 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

커뮤니티

TRAVEL REVIEW

여행후기

[남도] 장성·담양 코스
가볍게 떠나는 여행, 남도한바퀴 장성-담양코스 김정엽 2016.07.15
남도한바퀴는 금호고속에서 전라남도가 함께 운영하며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를 금호고속버스를 타고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여행하는 관광상품입니다.
남도한바퀴 내 여러코스 중 장성-담양코스를 7월 13일 수요일에 다녀왔습니다.

*
 장성-담양코스: 광주(유스퀘어, 송정역)-장성(백양사, 홍길동 테마파크, 필암서원)-담양(창평 슬로시티)-광주(아시아문화전당, 광주송정역, 유스퀘어)

* 남도한바퀴 홈페이지: http://citytour.jeonnam.go.kr/
 

유스퀘어(9:50)와 광주송정역(10:15)에서 출발하여 오전은 장성 백양사에서 보냈습니다.
백양사를 향해 올라가는 길에서 느끼는 깨끗한 공기와 맑은 시냇물이 인상적이며, 대웅전 앞에서는 백암산의 바위가 잘 보였습니다.

(*
참고로 백양사의 입장료는 요금불포함입니다.)

 


백양사 구경을 마치고 근처에서 점심 식사를 한 후 필암서원으로 이동하였습니다.
건축물의 비례에 얽힌 옛사람들의 사고, 학생기숙사, 왕과 연관이 있는 건축에 관한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.  

 

 


홍길동 테마파크는 실존인물 홍길동의 생가로 복원된 가옥도 올라가볼 수 있습니다.
테마파크 내 이곳 저곳을 돌아다녀 보아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.

 

 

 


담양에서는 창평 슬로시티라는 차 없는 시골의 마을길을 돕니다.
흙길을 밟아보며 조용히 걷는 곳입니다.  

 

 

 


광주로 되돌아와서 마지막 방문지인 아시아문화전당에 도착하였습니다.
전시관의 폐관시간과 건물의 구조에 유의하면서 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
  


이동에 대한 준비시간 없이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여행이었습니다.
그동안 전라남도의 유명관광지를 교통편의 어려움으로 찾아가기 힘드셨던 분들에게 편리한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.
 

 
댓글달기